-
음력생일 음력양력변환기로 알아보자!카테고리 없음 2024. 10. 17. 23:18반응형
음력양력변환기라는 단어 들어보셨나요? 우리나라는 양력과 음력이라는 두가지 달력을 사용하는데요, 이 두가지 날짜 체계가 달라서 가끔 헷갈릴때가 많아요. 그래서 매년 새해가 되면 네이버 검색창에 '음력양력변환기'라고 검색해서 내 생일날짜를 찾아보곤 하는데요, 매번 이렇게 번거롭게 찾을 필요없이 간단하게 변환시켜주는 프로그램이 있다는걸 아시나요?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음력양력변환기 어떻게 사용하나요?
네이버에 들어가서 음력양력변환기로 검색하면 음력양력변환기 영역이 검색되어 나와요 달력이 보이시죠? 달력에서 날짜를 선택하거나 입력창에 날짜를 입력하면 음력이든, 양력이든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저기 입력창에 안에 자신의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끝! 그러면 짜잔~ 하고 결과가 나온답니다. 참 쉽죠?
왜 음력양력변환기로 날짜를 알려고 할까요?
우리나라는 4계절이 뚜렷한 나라라고 하죠. 그렇기 때문에 계절마다 대표되는 절기들이 존재하는데요. 이러한 절기는 매년 일정하게 반복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면 1년 중 언제 태어났는지 정확하게 알 수 있답니다. 즉, 자신의 생일을 정확히 알기 위해서죠. 이렇게 태어난 날을 알면 나중에 결혼기념일이나 부모님 생신 같은 기념일을 챙기기 쉬워지겠죠?
음력양력변환기 왜 쓰나요?
우리나라에서는 전통적으로 음력을 사용했는데요, 일제강점기와 6.25전쟁 등을 거치면서 현재는 대부분 양력을 사용하고 있어요. 하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음력생일을 챙기고 있고, 특히 어르신분들은 여전히 음력생일을 챙기시기 때문에 가족들끼리 서로 다른날에 축하하게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곤 해요. 그럴때마다 일일이 계산하기 어려우니 간편하게 이용하시라고 만들어진것이 바로 음력양력변환기랍니다.
음력 생일이랑 양력 생일 중 어떤걸 챙겨야하나요?
보통 사람들이 알고있는 상식으로는 태어난 날(음력)을 챙기는 게 맞다고 하는데요. 그렇지만 실제로 가족끼리 모일 때는 매년 돌아오는 생일날(양력)을 챙깁니다. 이렇게 서로 다른 두 가지 날짜를 모두 챙기게 되면 혼란스러울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한가지 날짜로만 통일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오늘은 음력양력변환기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저도 이번에 처음 알게되었는데 앞으로는 자주 쓸 거 같아요. 여러분들도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음력양력변환기였습니다!반응형